카테고리 없음

일자리안정자금 권고사직

쉐어스토어 2020. 11. 20. 10:30
반응형

일자리안정자금은 계속해서 오르는 최저임금에 대한 걱정을 덜어주기 위한 국가의 정책입니다. 직원을 권고사직해야하는 상황에서는 지원이 중단될수도 있기 때문에 자세히 알아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2020년 최저시급은 8,590원이고, 작년에 비해 2.9%가 올랐습니다. 그러다보니, 사장님들께는 고용부담이 되는 것이 현실이죠.

일자리 안정자금을 받고 있는 도중에는 '고용을 유지해야하는 의무'가 생깁니다. 하지만, 경영상 필요 혹은 회사의 사정으로 인해 인원이 감축해야할 상황 가운데에서는 '권고 사직'이 불가피하죠. 
권고 사직에 대한 일자리 안정자금 중지에 대해서는 '홈페이지'에 들어가 정보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권고 사직이란, '경영상 필요 및 회사 불황으로 인원 감축 등에 의한 퇴사'를 말합니다. 하지만, 일자리안정자금의 조건과 상충되기에 문제가 생깁니다.
사업주는 안정자금을 지원받는동안, 일자리안정자금을 지원받는 노동자를 퇴직시켜서는 안됩니다. 불가피한 경우에는 이를 반드시 소명해야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불가피한 경우'는 재고량 급증, 생산 매출액 감소, 사업 규모의 축소 등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사유는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해보시면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워지는 이 때, 일자리 안정자금은 사업장에 큰 도움이됩니다. 권고사직에 대한 내용들을 잘 살펴보셔서, 사업장에 불이익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