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먹는법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타트체리는 일반 체리와는 달리 새콤하면서 신맛이 강하며, 수면 부족 및 불면증을 줄이는데 효과가 높은 제품으로, 최근 들어 인기가 매우 높은 식품입니다.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타트체리란?

요즘 매스컴에 자주 출연하는 식품이 있습니다 바로 타트 체리 인데요, 타트 체리란 디저트인 타르트 위에 올라가는 체리 라는 뜻입니다. 달달한 디저트인 타르트 위에 새콤한 맛의 포인트를 주기 위해 올라가는 과일입니다.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마트에서 흔하게 파는 달달한 체리 와는 조금 다르게, 새콤하면서 신맛이 더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다른 말로는 몽 랑스 재주 라고도 부르며 주로 미국과 터키에서 생산이 된다고 합니다. 일반 체리의 비해서 쉽게 물러 지기 때문에 생과일로는 유통이 힘들고, 주로 주스 농축액 가루 등으로 유통이 된다고 합니다

 

타트체리 효능

 

<스포츠조선> 수면장애 개선에 타트체리 쥬스 효과 밝혀져

 

https://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2104230100190430012320&servicedate=20210422

 

sports.chosun.com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는 보통 수면부족과 불면증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멜라토닌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수면과 관련이 있는 성분입니다.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이 멜라토닌 성분은 혈압을 낮추고 혈당과 콜레스테롤을 조절해 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우리 몸을 멜라토닌 성분이 낮아지면 많은 질병과 불면증에 시달리게 되는 것입니다.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타트 체리의 멜라토닌 함유량은 브로콜리의 30배, 시금치의 336배, 마늘의 50배 정도로 상당히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멜라토닌 함유 식품으로는 최고의 식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두번째는 효능으로는 다이어트입니다. 수면 개선과 연장선상에 있는 이야기입니다. 수면 시간이 짧은 사람보다 수면 시간이 긴 사람이 보다 살도 덜찌고 감량이 잘 된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이처럼, 수면의 질은 이렇게 다이어트에 영향을 미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타트체리를 섭취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세번째 효능으로는 항염증 항산화 효과 입니다. 타트 체리 와 같이 붉은 색을 띠는 과일들은 보통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염증을 완화시키고 향사 적용을 합니다.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또한 베타카로틴 성분도 풍부하여 노화를 방지하며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식품이다 보니 보조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시고 드시는게 좋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네번째 효능으로는 인지능력 형성과 된 혈류 개선 효과 입니다 .타트 체리를 꾸준하게 섭취하게 된다면 심장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전에 언급한 것처럼 항산화 물질이 대뇌의 혈류를 개선하는 효과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혈류 개선을 통해서 인지 능력이 향상되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메디컬투데이> 타트체리 원액 주스 잘 고르는 법

 

건강식품 타트체리 원액 주스 잘 고르는 팁 - 메디컬투데이

최근 TV 건강정보 프로그램을 통해 타트체리의 효능이 소개되면서 타트체리 원액 주스 등 관련 식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타트체리는 비타민A, 비타민C, 칼륨, 마그네슘, 멜라토닌, 안토시아닌

www.mdtoday.co.kr

 

타트체리 부작용

타트 체리만 부작용은 아니고, 거의 대부분의 열매 식물들은 과다섭취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하게 됩니다. 

타트체리 효능

그리고 신맛이 강한 것이 특징인 타트체리의 경우, 위암 등의 질환이 있는경우, 전문가와 상담후에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타트체리 먹는법

타트체리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타트 체리는 가능하면 가공식품으로 섭취하셔야합니다. 만약 생과일로 드실 경우에는 최대의 35개 까지 섭취하실 수 있지만, 보통 하루에 10에서 15알 정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처럼 생과일을 구하기 힘든 지역에서는 대표적으로 주스를 많이 섭취 하십니다. 다만 가공식품이다 보니 제품마다 함량이 달라 제품에 표기된 적정량을 지키며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